번호 |
구분 |
제목 |
1 |
로밍 서비스 문의 |
데이터 로밍 10만원 상한이 무엇인가요 ? |
|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월 10만원까지 사용했을 경우, 데이터 로밍을 자동으로 차단 시키는 무료서비스 입니다. 차단 없이 데이터 사용을 자유롭게 이용하시기 원하시면 "데이터 로밍 10만원 상한 미적용" 서비스를 가입하시면 됩니다.
|
|
|
2 |
로밍 서비스 문의 |
로밍시 자동으로 로밍이 가능한가요 ? |
|
전 세계 176개의 제휴국가에서는 데이터로밍 상품을 가입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데이터 로밍이 적용되며 하루 11,000원을 넘지 않으며 일 11,000원 도달 시에는 당일 추가요금 없이 200kbps이하 속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 하루 기준 : 한국시간 기준 0-24시 [제휴 국가] - 하루 최대 이용금액 : 11,000원 (부가세 포함) - 하루 11,000원 (부가세 포함) 사용 이후 속도제한(200Kbps)로 무제한 이용 가능
[비 제휴]국가 - 기본적으로 데이터 로밍 차단
비 제휴 국가에서 데이터 사용을 희망하시거나 해외에서 데이터를 완전히 차단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하여 신청 부탁드립니다.
※ 제휴 및 비제휴 국가 확인은 플래시K 홈페이지내 좌측 '요금.부가서비스'→'데이터로밍'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
3 |
로밍 서비스 문의 |
로밍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
|
일반적으로 로밍은 별도에 설정없이 현지에서 재 부팅시 자동 로밍이 가능 합니다. 다만, 단말기 기종에 따라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확인은 단말기 제조사에서 문의가 가능합니다. 또한 로밍차단 부가서비스 설정시 로밍이 차단되어 이용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출국 전 고객센터[1688-9800(ARS2번-1번)] 또는 114(Flash Mobile_K 가입 전화로만 가능)로 부가서비스 확인 및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
|
4 |
로밍 서비스 문의 |
로밍가능 단말기는 무엇이 있나요 ? |
|
자동로밍의 경우 모든 단말기가 가능합니다. 단,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단말기 기종별 가능국가 서비스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
|
|
5 |
로밍 서비스 문의 |
로밍가능 국가에 통화품질은 어떠한가요 ? |
|
각 국가마다 망의 품질에 따라 다르므로 통화 품질에 대해서는 100% 통화품질이 좋다고 말씀 드릴 수가 없습니다. 만약 현재 계신 국가가 통신사업자 망이 2개 이상이라면 가장 품질이 좋은 망을 단말기가 자동 선택하게 됩니다.
|
|
|
6 |
로밍 서비스 문의 |
로밍서비스 를 신청하였는데 잘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 |
|
자동로밍 단말기의 경우 단말기 전원을 잠시 OFF 하셨다가 ON 하시면 자동으로 로밍 사용이 가능하며, 그래도 인식이 안될 경우는 USIM 칩을 재창작 해보시면 정상작동 가능합니다. 그래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단말기상 수동으로 해당 국가의 사용가능 이동 통신망을 잡으시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
|
|
7 |
로밍 서비스 문의 |
현재 로밍 중임을 알리는 서비스 이용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
|
Flash Mobile_K 고객센터[1688-9800(ARS2번-1번)] 또는 114(Flash Mobile_K 가입 전화로만 가능)로 문의 하셔서 로밍안내방송 서비스 등록 해주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
|
|
8 |
로밍 서비스 문의 |
로밍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 |
|
Flash Mobile_K 고객센터[1688-9800(ARS2번-1번)] 또는 114(Flash Mobile_K 가입 전화로만 가능)로 연락하여 로밍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로밍 이용이 차단됩니다.
|
|
|
9 |
로밍 서비스 문의 |
로밍 서비스 과금은 어떻게 부과되나요 ? |
|
로밍계약사업자로부터 통화내역을 받아 정해져 있는 국가별 요금으로 Flash Mobile_K가 부과하게 되며, 사업자에 따라 사용시간대에 따라, 환율에 따라 달라졌던 로밍요금이 이제는 분당 요금으로 고정된 금액이 부과가 됩니다. 요금명세서에는 '국제로밍(통화료/수수료)으로 합산되어 청구 요금 항목 아래 국제로밍 이용료로 부과되며, 또한 음성/영상/데이터/SMS 등 이용 서비스 별 분류됩니다. 국가별 요금 확인은 Flash Mobile_K 고객센터[1688-9800(ARS2번-1번)] 또는 114(Flash Mobile_K 가입 전화로만 가능)로 전화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
10 |
로밍 서비스 문의 |
로밍 서비스 이용 금액은 언제 부과 되나요 ? |
|
사용하신 익월에 국내 사용 요금과 합산 부과됩니다. 만약 사업자의 사정으로 늦어질 경우 익익월에 금액이 부과될수도 있습니다.
|
|
|
11 |
로밍 서비스 문의 |
해외 로밍중 단말기 및 유심 카드를 분실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분실시 KT고객센터 국제번호[82-2-2190-1180(유료)]로 즉시 분실접수를 해 주셔야 합니다. 유심만 분실한 경우에도 분실접수를 해 주셔야 하며 분실접수가 되지 않아 발생한 피해는 Flash Mobile_K에서 책임 지지 않습니다. 로밍 중 통화 장애 발생시에는 KT 로밍센터[1588-0608(유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
12 |
로밍 서비스 문의 |
해외에서 자동으로 데이터로밍(일 11,000원)을 원치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일반적으로 제휴국가에서는 데이터로밍 상품을 가입하지 않더라도 데이터 접속 시 자동으로 데이터 로밍이 적용되므로 데이터 로밍 일 11,000원 부과를 원치 않으시면 하기 내용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1) 단말기상에서 데이터를 원천적으로 차단해주세요. - 아이폰 : 설정 → 셀룰러 → 데이터로밍 Off로 설정 - 안드로이드 : 설정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 Off로 설정 (일부 단말기는 설정 방법이 위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단말기상에서 비행기 모드로 설정 후 핸드폰을 이용해 주세요.
3) 고객센터를 통하여 데이터로밍 완전 차단을 신청해주세요.
위 1~3번의 방법중 편하신 방법으로 데이터를 차단하여 접속되지 않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데이터가 접속될 경우 자동 데이터로밍이 적용되어 일 11,000원이 부과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
|
|